오늘은 우선 CLI 게임 로그라이크 만들기 본격적으로 들어가는 하루가 되었다.
기본적인 공격과 도망 기능 구현을 우선하여
여타의 다른 기능 보다는 log 찍는 함수들을 따로 밖으로 내보내어 작업을 좀 수월? 하게 만드는 형태로 가고 있으나.
아직 뭔가.... 뭔가 리펙토링이 부족한 느낌이다.
좀더 묶을수 있는건 묶어보고
체력 표시 같은 경우에는 미관상 별로라는 느낌이 가능하다.
게이지 형태로 변경할 예정이고
디스플레이 즉 우리가 표시할것은 이름 레벨 경험치 체력 마나 정도
플레이어 정보도 따로 만들어서 볼 수 있게 만들어야 겠다.
특히 중점적으로 보여줄것은 게이지 형태의 체력과 마나 경험치
숫자가 변경되는것 보다 좀더 시각적으로 변화를 뚜렷하게 느낄수 있을것 같다.
현재 느낌으로써는 썩 좋지 못하다.
바로 전투로 들어가기 때문에 그것도 별로다.
이전에 R&D 했던 지도 형태 이동은 이미 R&D가 어느정도 된 상태다.
'M' 이라는 몬스터가 돌아다니고 '@' 의 플레이어가 이동한다.
이런 형태로 상점, 마을 이런 형태로 만들어도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들지만 좀더 고민 해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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