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TIL_본캠프_9일차

explosion149 2024. 11. 7.

오늘은 우선 CLI 게임 로그라이크 만들기 본격적으로 들어가는 하루가 되었다.

 

 

기본적인 공격과 도망 기능 구현을 우선하여

여타의 다른 기능 보다는 log 찍는 함수들을 따로 밖으로 내보내어 작업을 좀 수월? 하게 만드는 형태로 가고 있으나.

아직 뭔가.... 뭔가 리펙토링이 부족한 느낌이다.

좀더 묶을수 있는건 묶어보고

체력 표시 같은 경우에는 미관상 별로라는 느낌이 가능하다.

게이지 형태로 변경할 예정이고

디스플레이 즉 우리가 표시할것은 이름 레벨 경험치 체력 마나 정도

플레이어 정보도 따로 만들어서 볼 수 있게 만들어야 겠다.

 

특히 중점적으로 보여줄것은 게이지 형태의 체력과 마나 경험치

숫자가 변경되는것 보다 좀더 시각적으로 변화를 뚜렷하게 느낄수 있을것 같다.

 

현재 느낌으로써는 썩 좋지 못하다.

 

바로 전투로 들어가기 때문에 그것도 별로다.

 

 

 

이전에 R&D 했던 지도 형태 이동은 이미 R&D가 어느정도 된 상태다.

'M' 이라는 몬스터가 돌아다니고 '@' 의 플레이어가 이동한다.

이런 형태로 상점, 마을 이런 형태로 만들어도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들지만 좀더 고민 해봐야겠다.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_본캠프_11일차  (1) 2024.11.11
TIL_본캠프_10일차  (0) 2024.11.08
TIL_본캠프_8일차  (0) 2024.11.06
TIL_본캠프_7일차  (1) 2024.11.05
TIL_본캠프_6일차  (3) 2024.11.04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