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FS를 사용하여 내부에서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https://github.com/rejetto/hfs/
해당 Zip File을 다운 받습니다.
파일 공유 설정을 완료하면
Addressable을 통한 Remote 테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Remote기능을 사용하는 이유는 이것을 사용해야만 Addressable을 잘 사용했다 할 수 있을 정도의 기능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BiltIn - 파일 내부에 포함됨
Remote - 외부에서 가져옴
BiltIn을 사용해 버리게 되면 에플리케이션 자체의 용량이 커지기때문에
다운로드 속도가 느려지고 앱스토어의 용량제한에 걸릴수 있습니다.
해당 다운로드의 오류 발생
결과 -
처음 다운로드시 로드 실패 발생
앱 종료후 재시작 하면 정상 작동 로드 성공
캐시값 제거 후 다시 다운로드시 로드 실패 발생
앱 종료후 재시작 하면 정상 작동 로드 성공
진행-
1.
다운 로드 이후 다음 씬 전환시 오류 있다 판단
디버그 이후 해당 씬과는 무관
2.
번들 다운로드 이후 Addressables 초기화 부분 문제 있다 판단
해당 부분 이전 버전과 동일 하여 무관
3.
해당 강의와 다른 부분인 버전과 밀접한 관계 있다 판단.
해당 강의와 동일한 버전 사용하고 싶었으나 해당 버전 버그로 인해 강제 업그레이드 불가피 하여 해당 버전 동일한 문제 있는지 써칭
해당 문제 해결 방안
번들 다운로드시 헨들을 릴리즈 해줘야함
해결
Addressables.Release(DownloadHandle);
런타임에서 앱을 종료하지 않고 변경된 번들파일 로드시 로드 실패 문제
해당 문제 해결 방안
시간이 늦어 두서없이 정리하였지만 추가적으로 정리하지 못한 것들을 다시 정리하겠다.
정리해야할 Flow 는
준비물 Unity, HFS, Script Editor
Addressable의 구조와 진행형태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한 코드
결과
정리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2D 유용한 기능들 (0) | 2024.10.22 |
---|---|
Unity WebGL을 사용하여 GitHub에 업로드 해보자! (0) | 2024.10.22 |
Unity 2D 유용한 구문 (0) | 2024.10.21 |
정말 강력한 Unity Addressable (0) | 2024.10.19 |
어드레서블 관련 오류[addressables error] (1) | 2024.10.1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