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가 게임서버 트랙에 참여한 계기는 무엇인가요?
- 게임 서버 트랙에 참여하게 된 주된 계기는 제 게임 개발 경험을 더욱 확장하고 심화시키고자 하는 열망 때문입니다. 게임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저는 게임의 핵심이 되는 서버 시스템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특히 멀티플레이어 게임이나 대규모 온라인 게임에서 서버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고, 이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추고 싶다는 열망이 생겼습니다. 또한, 제 완벽주의적 성향을 서버의 안정성과 효율성 추구에 적용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 내가 이해한 개발자**(혹은 생각했던 직무)**는 어떤 역할을 하는 사람인가요?
- 컴퓨터가 이해할수 있는 특정 언어를 사용하여 중간에서 소통하는 역할을 맡은 사람 입니다.
- 서버 개발 혹은 게임 개발 관련 경험해보셨나요? 해보셨다면 어떤 경험을 하셨는지를 작성해주시고, 아니라면 찾아본 것을 작성해주세요.
- 게임 개발 경험은 다수 있지만, 서버 개발 경험은 제한적입니다. 제 경험은 주로 클라이언트 측 개발에 집중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개인 프로젝트를 통해 기본적인 호스트클라이언트 - 클라이언트 통신을 구현해본 적이 있습니다.
- 개발자의 역할을 수행하는 데에 있어 나의 강점과 연관된 부분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혹은 보완, 개선하고 싶은 개인 역량이 있나요 ?
- 다양한 게임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복잡한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하는 능력을 키웠습니다.
- 본 코스 수료 후, 어떤 개발자(혹은 생각했던 직무)로 성장하고 싶나요?
- 본 코스 수료 후, 저는 안정적이고 확장 가능한 게임 서버 시스템을 설계하고 구현할 수 있는 전문 게임 서버 개발자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특히 대규모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게임의 서버 아키텍처를 설계하고, 실시간 게임플레이를 지원하는 고성능 서버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싶습니다. 동시에, 새로운 기술 트렌드를 빠르게 습득하고 적용할 수 있는 적응력 있는 개발자가 되고자 합니다.
- 본 코스 수료 후, 개발자(혹은 생각했던 직무)가 된 5년 후 목표로하는 점은 무엇인가요?
- 실시간 전략 게임의 서버 시스템 설계 및 개발을 주도적으로 이끄는 시니어 게임 서버 개발자가 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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