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카타 예상 대진표
굿! 아이! 디어!
기획!
시점
쿼터뷰 시점
플레이어는 위에서 내려다보는 시점으로 보스와의 전투 및 마을 탐험에 적합
플레이어는 전투중 보스의 공격 패턴 및 팀원들의 위치를 쉽게 파악할 수 있음
조작법
마우스와 키보드 조합을 사용하여 LOL과 동일한 조작구성
마우스 좌 우 클릭
키보드 QWER
게임목표
보스 레이드
플레이어는 팀을 구성하여 다양한 보스를 처치하는 것이 주요목표
보스를 처치할 때마다 보상으로 골드와 자원을 획득
이를 통해 마을을 발전시킬 수 있음
마을의 영구적인 성장
플레이어가 보스를 처치하여 얻은 자원은 마을의 건물 건설 및 업그레이드에 사용됨
마을의 성장에 따라 모든 플레이어에게 긍정적인 효과가 부여됨
공격력 증가 , 방어력 증가 , 체력 증가 등
기본구조
플레이어 파티: 최대 5명의 플레이어로 구성된 파티. 보스 레이드: 다양한 보스를 포함한 레이드 시스템.
각각 클래스
딜러: 높은 피해를 주는 캐릭터, 스킬의 쿨타임이 짧고 연속 공격에 유리. 탱커: 높은 방어력과 생명력을 지닌 캐릭터, 팀원들을 보호하고 보스의 공격을 대신 받음. 누커: 강력한 마법 공격을 사용하는 캐릭터, 그러나 쿨타임이 길고 마나 소모가 큼. 서포터: 아군을 치유하거나 buff를 제공하는 캐릭터, 팀의 지속력을 높임. 혼종: 상기 클래스의 특성을 일부 가진 캐릭터, 유연한 역할 수행 가능.
레벨업 시스템
레벨업 기준
플레이어의 기여도와 게임 시간을 기반으로 레벨이 결정됨.
기여도
보스를 처치하거나 마을 발전에 기여한 정도. 게임 시간: 플레이어가 게임에 투자한 시간.
레벨의 효과
레벨업 자체에는 직접적인 능력치 증가 효과가 없음. 단순히 플레이어의 경험치를 나타내는 지표로 사용.
마을시스템
마을
플레이어들이 보스를 철치한 후 귀환하는 장소
보상 시스템
보스를 처치하면 골드와 자원이 획득됨
건물 생성
자원을 사용해 마을에 건물을 건설
여러 시설들이 존재
상점, 보너스 효과 건축물
스킬 시스템
각 캐릭터는 QWER 의 4가지 스킬을 보유
Q 기본 공격 스킬
W 특수 스킬
E 강화 스킬
R 궁극기
클래스 시스템
딜러 클래스
주요 특성
높은 단일 대상 공격력
빠른 스킬 쿨타임
낮은 생존력
스킬 구성
Q 강화된 기본 공격
W 연속 타격 스킬
E 회피 기동기
R 강력한 일격
탱커 클래스
주요 특성
높은 방어력과 체력
도발 및 군중 제어 능력
팀 보호 기능
스킬 구성
Q 도발 타격
W 방어 태세
E 군중 제어
R 광역 보호막
누커 클래스
주요 특성
강력한 마법 공격력
긴 스킬 쿨타임
높은 마나 소모
스킬 구성
Q 마법 투사체
W 광역 마법 공격
E 마나회복
R 거대 투사체
서포터 클래스
주요 특성
치유 및 버프 제공
디버프 해제
팀 생존력 강화
스킬 구성
Q 단일 치유
W 광역 버프
E 디버프 해제
R 팀 전체 강화
혼종 클래스
주요 특성
유연한 역할 수행
무난한 능력치
초보자도 할 수 있다!
스킬 구성
Q 강화된 기본 공격
W 방어태세
E 단일 치유
R 거대 투사체
마을 아이템 시스템
아이템 구매
마을에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으며
아이템은 클래스 특성을 더욱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줌. 각 클래스에 맞는 아이템이 존재하며, 해당 아이템을 장착하면
스탯 보정 및 스킬 보정 효과를 제공.
스탯 보정
딜러 아이템은 공격력 증가, 탱커 아이템은 방어력 증가, 서포터 아이템은 치유량 증가 등.
스킬 보정
특정 아이템을 장착하면 스킬의 효과가 강화되거나 추가 효과가 부여됨. 특정 아이템을 장착한 딜러는 Q 스킬의 피해량이 증가하거나 W 스킬에 추가 효과가 생기는 식.
진행 방식
기여도 시스템
각 플레이어의 기여도가 마을 발전에 영향을 미치며, 기여도가 높을수록 더 좋은 아이템이나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증가.
전략적 선택
플레이어는 자신의 클래스에 맞는 아이템을 선택하여
스킬과 스탯을 조정하는 전략적인 요소가 추가됨.
보스의 행동 패턴
가까운 대성 우선공격
보스가 가장 가까운 플레이어를 자동으로 타겟하여 공격한다.
플레이어는 위치 조정 및 회피 전략이 필요하다.
체력이 낮은 대상을 우선적으로 공격
체력이 낮은 플레이어를 우선적으로 공격하여 킬을 노림
플레이어의 협력과 유지력을 높이게함
멀리 있는 대상을 우선적으로 공격
특정 스킬을 사용하여 멀리 있는 플레이어를 타겟팅 원거리 공격
원거리 딜러어 재미없는 일방적인 공격을 막기 위함
범위가 강한 공격
주변 범위 내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주는 강력한 공격
팀원들은 보스의 공격 범위를 파악하고 적절히 거리 조절을 하게 만듬
단일 강한 공격
특정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하는 강력한 단일 공격
탱커가 이 공격을 대신 받게 하거나 회피 스킬을 활용하여 피해를 최소화 하게 요청함
돌진 스턴
플레이어의 이동과 회피를 강제하여 돌발적인 상황을 만들어 게임의 긴장감과 흥미를 높임
경쟁요소
리더보드 및 랭킹 시스템 도입
스토리
프롤로그 디지털 세계에서의 위기
프로그래밍을 하던 도중 알 수 없는 이유로 게임 속으로 빨려들어가버렸습니다.
게임속 세계에 빨려들어간 사람들은 이곳을 탈출하기 위해
버그로 가득찬 이곳의 버그를 해결해야만 했습니다.
버그가 넘쳐 마을까지 오면 마을이 소멸할 수있고
마을이 사라진다면 원래의 세계로 넘어갈 수 있을지 알 수 없습니다.
혹시 이 마을에 들어오게 된 이유도 버그가 아닐까요?!
사실 이 모든것은 버그일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디지털 우주에 소환된 프로그래머들은 마을 빌린코드빌에 도착합니다.
마을 주민들은 스티븐스필버그의 공격으로 고통받고 있으며 플레이어는 마을을 지키기 위해 첫번째 보스 무한루돌프를 처치해야 합니다.
제 1장 보스 무한루돌프 버그의 출현
마성의 매력으로 무한루돌프에 빠지게 됩니다.
제 2장 코드의 오염
버그의 영향력이 점점 커지면서 디지털 세계의 주요 코드들이 오염되기 시작합니다.
제베스스크립토의 출현
제베스 스크립토의 바는 플레이어의 목적을 불분명하게 하여
어찌할 바를 모르게 합니다.
제 3장 컴퓨트파일럿의 경고
플레이어가 버그들을 처치하며 디지털 세계를 정화하기 시작하면
컴퓨트파일럿은 더 큰 위협이 다가오고 있다고 경고합니다.
널 포인터나타나수
시스템의 핵심을 무효화시켜 기능을 마비시킵니다.
제 4장 코드 크래셔의 등장
디지털 우주의 최종 보스 코드 크래셔가 등장합니다.
코드 크래셔는 모든 버그의 근원으로 디지털 세계를 완전히 파괴하려는 존재입니다.
모든 코드를 무너뜨리는 파괴적인 존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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